Euro Truck Simulator 2는 개발사에서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싱글전용 게임이다.


하지만 한 외국인이 개인 서버를 구축하여 멀티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주었다...


시작은 미비하였지만...지금의 멀티서버는 특정서버(유로2서버)기준 동접 4천명이 넘을 정도로 유저풀이 좋아졌다..


1. 멀티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Euro Truck Simulator 2/American Truck Simulator 

게임이 스팀 라이브러리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하고 스팀 프로필이 공개로 되있어야 한다. 

이미지 순서대로 하면 프로필 공개 설정이 가능하다.

2. https://truckersmp.com/ 사이트에 접속후 가입을 해야한다.

사이트 우측 상단 Register 클릭하면 스팀과 사이트의 연동확인 창이뜬다.

하단 Sign in through STEAM버튼을 클릭한후 메일로 오는 인증번호를 입력후

자신이 등록하고자하는 e-mail, 비밀번호등을 입력하면 가입이 끝난다.


3. TruckersMP  프로그램 설치.

사이트 상단에 Download탭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받은후 압축을 풀고 설치 프로그램 실행.

아래 순서대로 설치하면 된다.

next 클릭

약관 동의 체크후 next클릭

설치경로 선택후 next클릭

보유중인 게임 선택후 next클릭

ATS 선택시  ATS 설치 경로 지정후 next클릭

ETS2 선택시 ETS2 설치 경로 지정후 next 클릭


4. TruckersMP 아이콘 클릭하여 실행

좌측 Launch ATS 또는  우측 Launch ETS2 클릭

등록했던 E-mail과 비밀번호 입력후 Login클릭

원하는 서버 선택후 join the server! 클릭


정식서버가 아니지만 위에도 언급했듯이 스팀 라이브러리에 해당 게임이 있는지 확인 인증후 사이트에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멀티플레이는 크랙판 유저들은 멀티플레이가 불가능하다.